암스트롱펌프
Vertical In-Line Pump : 수직 인라인 펌프
암스트롱 펌프

400형 50A~250A구경 인라인 펌프
01. 모터축과 펌프 축이 분리식 카프링으로 결합되어 회전
02. 외장형 SUS 304 메카니칼 씰 및 SUS 304 Seal Plate가 장착되어 수명이 길고 정비, 수리가 용이함.
03. 유체 부상형 카본 수중 베어링 장착
04. 임펠러에 흡입압력 균압을 위한 발란싱 챔버설치 구조로 추력감소.
05. 이중 볼루트 케이싱으로 측력을 360도 전방향으로 균형을 이루고 측력 감소로 베어링 부하 정감 및 와류발생 감소
06. 펌프의 진동과 소음이 거의 없음
07. 에너지 절감 15~20% 성취
08. 수명 2~3배로 연장
09. 기계실 설치면적 1/4로 절감
10. 설치 공사비 1/5로 절감
11. 정비 유지비 1/10로 절감
12. 메카니칼 씰 윤할 냉각라인에 필터여과 장치 및 Sight Glass 설치시 수명이 배로 연장(선택사항)

4300형 300A~500A구경 인라인 펌프
현대자용차 남양연구소 14X16X19 BF

4300형 14X16X19 BF
LG LCD 파주공장, 하이닉스 이천공장, LG PDP 구미공장

SG석숀사이드 + FTV 콤피맬브
파이프라인에 배달림 방식의 펌프설치
수직 인라인 펌프 구경별 종류 선택표
Armstrong 4300 Series Split coupled (분리식 카푸링 결합형) 1.5" ~ 20' 구경, 1000Hp 모터까지 장착 4380 Series Closed Coupled (직결합형) 1.5 ~ 8 구경에 한함. 50H 모터까지 장착

레몬형구조의 물 베어링


암스트롱 쌍둥이형 수직 인라인 펌프
개별 출구밸브 겸 체크밸브 및 입구밸브가 펌프 케이싱에 내장되어 있어 완벽한 개별독립 운전과 자동 전환 교대운전이 가능하며 운전중에도 형제펌프의 분리 수리정비가 가능한 구조로 설계 된 펌프임

주) 번호부호에 h부착시 2극 3600RPM pump임.
예) plw3-6 4 pole motor 1750 RPM, Pw3-6h 3 pole motor 3550 RPM

간편한 메카티칼 씰 교환수리 방법
전 세계적으로 암스트롱 펌프만이 외장형 메카니칼씰에 고강도알미늄 분리식 카프링을 사용하므로 회전체의 중량을 대폭 감소시켜 동력 소모를 절감시키고 정비 수리시 에 모터를 분리 하지 않고, 또한 펌프 케이싱과 임펠러를 분해하지 않은 상태에서 메카니칼씰을 분리해 낼수 있으므로 단시간 내에 (15분~20분정도) 특별한 공구나 기술 없 이도 운전자가 직접 수리 정비 할 수 있도록 설계된 운전자 친화적인 우수한 펌프이다.
따라서 수명이 대단히 길고 정비 유지비가 1/10로 절감되며, 따라서 기계실 휴지기간 (Down me)이 단축되어 운전자의 피로가 덜하고 이에따른 부가적인 이득의 파급 효과가 매우 크다.

1. 펌프 배관의 입출구 밸브를 완벽히 닫고 드레인 밸브를 열어 펌프내의 수압을 배제한 후 카플링 안전 보호판을 개방하고 냉각수 튜브를 분리한다.

2. 4개의 고장력 볼트를 풀어 카프링을 분리한 다음 샤프트에 있는 직선형키와 원주형 키를 분리해 낸다.

3. 메카니칼 씰 회전자 부분의 외각에 있는 육각 알랜 볼트를 풀어 씰의 회전자를 조심스럽게 펌프샤프트 주위에 비누 혹은 트리오 세제를 발라서 미끄럽게 한 후 끌어 올려 빼어낸다.

4. 펌프 케이싱과 패워져 있는 메카니칼 플레이트의 고정볼트 4개를 풀고 씰 플레이트와 씰 고정자를 조심스럽게 분리해 내고 새로운 씰 부품을 분해한 역순으로 조립한다.


이중 달팽이(Double Volute)구조

이중 볼루트 구조로 압력 상승 시작 부분인 달팽이 확산 시작 부위의 토출 압력은 낮고 최종 토출 노즐부위의 수압이 상대적으로 높아 이로 인한 압력의 차이로 축이 측면으로 밀리는 현상을 일으키게 되며, 축의 변형과 축수 베어링의 부하를 증가시켜 동력 손실이 증가 하게 되므로 이를 예방 하기위해 이중 볼루트 구조를 만들어서 사프트의 중심점을 향해 360도 전방향의 압력이 균등하게 배분되도록 하여 균형을 이루고 수평을 유지 하며 동력 소모와 베어링 마모를 최소로 하여 수명을 크게 연장하고 안정된 운전을 보장해 주게 되어 운전중 동전을 세워도 흔들림이나 넘어짐이 없이 평형을 이룬다.
입펠러축의 추력을 상쇄하는 발란싱 챔버설치

임펠러 입-출구 압력차로 인해 밀리는 힘이 작용하는데 이로 인해 동력소모가 커지고 베어링 마모가 커진다. 이를 수력학적으로 균압시켜주기 위해 임펠러 상부에 발란싱 챔버 구조를 설치하여 부상시키는 역할을 한다.
유체 부상형 카본 베어링 부쉬 사용

레몬형구조의 물 베어링
레몬형 구조의 카본 부쉬를 사용하여 순환압력수를 공급함으로 회전축을 수상스키 태우듯이 수중에 띄워서 돌게 하여 샤프트 회전 시 축과 케이싱간의 회전 마찰 저항을 최소화하고 마모가 없도록 하므로 동력을 절감하고 진동소음을 최소화 하였으며 A/S가 거의 필요 없도록 제작되었다.
대구경 양흡입 라인 펌프
